[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에 '비'...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3/04 [09:21]

[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에 '비'...미세먼지 '나쁨'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3/04 [09:21]

오늘(4일)은 전국이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지겠고, 오전에 경기북부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부터 밤 사이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북북부에도 한때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오늘 오후와 내일(5일) 새벽에 제주도(산지 눈 날림 곳), 오늘 밤에 전북남부와 전남북부, 경북북부내륙, 경상서부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1~19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6~6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는 등 일교차가 10~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어제(3일)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발원했는데, 이 황사는 오늘 몽골 부근에서 북한지역으로 동진하는 저기압을 따라 이동하면서 대부분 북쪽 상공을 지날 것으로 예상되나, 일부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와 함께 섞여 내리거나,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오늘의 미세먼지 상태는 서울·인천·경기남부·세종·충북·충남·광주·전북·부산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강원영동을 제외한 그 밖의 권역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늘과 내일 중부지방과 전라서해안, 경북북부내륙,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강원산지는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의 돌풍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