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서쪽지방 짙은 안개, 곳곳에 가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3/14 [09:51]

[날씨] 서쪽지방 짙은 안개, 곳곳에 가끔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3/14 [09:51]

오늘(1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내일(15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 한때 구름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경기남부내륙, 충청내륙, 전라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다시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안에 인접한 일부 교량(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과 도로, 항만에서는 안개가 짙게 낄 수 있으니, 차량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오늘 아침에 중부서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오전에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중.북부, 충청내륙, 전북북부,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된 후 저녁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또한, 강원내륙과 산지는 오늘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비가 그친 후 내일 새벽까지 빗방울(높은 산지 눈날림)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최저기온 -3~5도, 최고기온 10~14도)보다 높겠고, 내일과 모레(16일)는 낮 기온이 더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8~17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2~8도, 낮최고기온은 10~2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