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전국에 '비' 또는 '눈'...내일 아침 '영하권'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3/19 [09:02]

[날씨] 주말 전국에 '비' 또는 '눈'...내일 아침 '영하권'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3/19 [09:02]

오늘(2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이 비 또는 눈은 늦은 오후에 대체로 그치겠으나 강원영동과 충북, 경상도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전에 중부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에서는 고도가 높거나 비 또는 눈이 강하게 내리면서 기온이 낮아지는 지역을 중심으로 적설이 집중되겠다. 

 

특히, 수도권과 충청도, 전북동부,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서는 지역과 고도에 따라서 적설의 편차가 크겠다.

 

또한, 비 또는 눈이 강하게 내리면서 가시거리도 매우 짧겠고, 도로에 눈이 빠르게 쌓이면서 차량 이용 시 미끄럼에 의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중부내륙에 위치한 고속도로나 강원산지의 고갯길을 지나는 차량은 월동장비 준비를 철저히 하기 바라며, 감속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2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 아침최저기온은 0~7도, 낮최고기온은 3~11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5~4도, 낮최고기온은 8~13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