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 오후부터 비 소식, 남부 더위 지속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4/12 [08:29]

[날씨] 수도권 오후부터 비 소식, 남부 더위 지속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4/12 [08:29]

오늘(12일) 아침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대체로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오전까지 경기서해안과 충남북부서해안에는 이슬비가 내리면서 1mm 내외의 강수량이 기록되는 곳이 있겠고,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수도권과 서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이 비는 늦은 오후에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부터 시작되어, 밤에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남부, 충남북부서해안으로 확대되겠으며, 내일(13일)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내륙과 충청도 내륙, 강원도, 전라도 일부, 경상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그 밖에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서해와 남해도서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부터 내일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기온이 평년보다 5~10도 가량 높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7~31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8~17도, 낮 최고기온은 10~24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