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 전국 '장맛비', 수도권 오후부터 매우 강하고 많은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6/23 [09:34]

[날씨] 오늘 전국 '장맛비', 수도권 오후부터 매우 강하고 많은 '비'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6/23 [09:34]

오늘(23일)부터 내일(24일) 사이 전국이 흐리겠고, 오늘(23일)은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서부, 제주도에는 오전부터, 그 밖의 경상도는 내일 새벽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이 비는 내일 새벽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남과 제주도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도, 경북북부, 전라도, 경남, 제주도, 서해5도는 30~100mm(전남, 제주도 150mm 이상, 수도권, 강원영서, 충남, 전북 120mm 이상)이며,  강원영동, 경북권남부, 울릉도.독도는 10~60mm 정도 내리겠다.

 

또한,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 이상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바란다.

 

특히, 이번 비는 강수량의 지역간 차이가 크고 짧은 시간에 매우 많은 비가 집중되는 곳이 많겠으니, 사전에 대비하기 바라며,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경북을 중심으로 오늘까지 일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으니, 더위에 유의하기 바라며, 오늘 비가 오면서 폭염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4~32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9~25도, 낮최고기온은 24~33도가 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