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후 전국 곳곳에서 '소나기' 내려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7/01 [05:37]

[날씨] 오후 전국 곳곳에서 '소나기' 내려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7/01 [05:37]

오늘(1일) 아침은 전국이 구름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또한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경기내륙과 강원내륙, 충남내륙, 충북, 경상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최근 북한(황해도, 강원도) 지역에도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오늘까지 북한 지역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20~60mm의 비가 예상됨에 따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인근 강(임진강, 한탄강 등)과 하천에는 수위가 갑자기 높아지고, 유속이 급격히 빨라질 가능성이 있겠으니, 캠핑장 및 피서지 야영객 사고, 선박 유실, 하류 범람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바란다.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고, 폭염특보가 발표된 일부 강원영동중.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일부 경북권 35도 이상) 올라 매우 무더운 곳이 있겠고, 일부 동해안과 제주도해안, 충청도,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부터 일부 중부지방에도 낮 기온이 올라 폭염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8~3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20~25도, 낮최고기온은 29~36도가 되겠다.

 

한편,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