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대구청사, 8월부터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 운영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7/29 [09:58]

정부대구청사, 8월부터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 운영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2/07/29 [09:58]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 대구청사관리소는 8월부터 10월까지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 상담모습   사진제공 : 행정안전부 © 뉴스다임

 

상담센터는 매달 첫째·셋째 목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달서구청 민원실 내 상담센터에서 운영된다.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에는 대구청사관리소 입주기관이 참여하여,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 상담을 맡고,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홍보하고, 근로개선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지방국세청’은 기초세법에 관한 내용과 양도·증여·상속세 납세 절차 및 납세자 권리보호에 대한 상담 등을 진행하고, ‘대구본부세관’에서는 인증수출자 및 원산지 증명 등에 대해 상담한다.

 

정부대구청사에서는 상담센터가 운영되는 대구 달서구에는 전국 최대규모의 대구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상담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찾아가는 지역주민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지원센터에 예약한 후 방문하면 되며, 상담센터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시범운영 후 수요자 맞춤형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정부대구청사는 취약계층 집수리․미화봉사(매월 3가구), 농촌일손돕기, 청사옥상 나눔텃밭 수확물의 관내 복지시설 기부 등 다양한 지역사랑 실천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