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지방과 제주도 중심 '많은 비'...폭염과 열대야 주의

고현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1 [05:21]

[날씨] 중부지방과 제주도 중심 '많은 비'...폭염과 열대야 주의

고현아 기자 | 입력 : 2022/08/01 [05:21]

제6호 태풍 '트라세(TRASES)'는 오늘(1일) 03시 기준, 서귀포 남쪽 약 33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2km로 북서진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는 비는 내일(2일)까지 이어지다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모레(3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서해상에 위치한 열대저압부와 제6호 태풍(트라세), 북태평양고기압 사이에서 따뜻한 수증기가 우리나라로 다량 유입되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 충북북부, 전남동부남해안, 경남서부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남부, 동부, 산지)에는 내일까지 최대 100mm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그제(30일)부터 전남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는 이미 많은 비가 내렸고, 추가적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권, 충북북부는 오늘 오전, 전남동부남해안, 경남서부남해안, 제주도, 지리산 부근은 오늘 오후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다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비가 그친 지역부터 기온이 오르고,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올라 매우 무더운 곳이 있겠으며, 밤사이 전국적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하기 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8~33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24~27도, 낮최고기온은 30~33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