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중부지방에 '빗방울'...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2/08/29 [08:35]

[날씨] 중부지방에 '빗방울'...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2/08/29 [08:35]

오늘(29일) 대기 중.상층(고도 2~7km)으로 두꺼운 구름이 유입되면서,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북부는 오후까지, 충청남부와 전라도, 경북은 저녁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에서는 1mm 내외로 강수량이 조금 기록되는 곳도 있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내일(30일)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시작되겠다. 

 

이 비는 모레(31일)까지 이어져 새벽까지 수도권과 충남, 전라도에, 오전까지 강원영서와 충북,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에는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 대기 하층으로 보다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대기 상층으로 차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바란다.

 

기온은 모레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21~28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7~24도, 낮최고기온은 20~29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