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9월 15일까지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서 신청 받아

황정미 기자 danubira2@naver.com | 기사입력 2022/08/31 [22:18]

논산시, '논산 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9월 15일까지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서 신청 받아

황정미 기자 danubira2@naver.com | 입력 : 2022/08/31 [22:18]

▲ 논산시민대학 홍보전단지  © 논산시 제공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민이 성숙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행복한 논산 만들기를 위한 ‘논산 시민대학’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9월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10주의 기간 동안 논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올해 시민대학 과정은 ▲영화로 보는 민주시민교육 ▲인생, 그림책이 되다! ▲나를 찾는 여행 인문학 ▲동화구연 지도사 과정 ▲시민 자율조정 전문가 과정 등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5개의 강좌로 이뤄진다.

 

‘영화로 보는 민주시민교육’과정은 감동적인 영화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고, 민주시민의 가치 덕목을 생각해보는 과정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가 가능해 시민의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시민 자율조정 전문가 과정’은 이웃 간 갈등과 분쟁 해결을 위한 주민 갈등 조정(해결)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리더 및 활동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생, 그림책이 되다!’ 과정은 내 인생의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나의 지난 삶을 뒤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들이 관심 있는 교육과정을 미리 살펴보고, 수강신청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3일 논산시평생학습관에서 ‘시민대학 93 미리(보는) 데이’를 운영할 예정이며,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시민대학 93 미리(보는) 데이’ 및 2학기 시민대학 수강 신청접수는 논산시 평생학습 포털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를 통해 가능하며, 논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지금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값진 투자”라며 “더욱 많은 시민이 학습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나아가 지역사회가 변화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논산시민대학 관련 문의는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77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논산시민대학’은 지난 2020년 충청남도 평생교육 역점과제 중 하나인 충남시민대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시민과 지역공동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지역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발판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