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창휘·이자형 의원, 광주시 교육환경개선 위한 정담회 실시

안재형 기자 arahnam@daum.net | 기사입력 2022/09/13 [15:22]

경기도의회 임창휘·이자형 의원, 광주시 교육환경개선 위한 정담회 실시

안재형 기자 arahnam@daum.net | 입력 : 2022/09/13 [15:22]

 

                 사진제공: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더민주, 광주2),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더민주, 비례)의원은 8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시 학교운영위원 김도우 협의회장 및 김희정 사무국장과 함께 광주시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방안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도우 협의회장은 광주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교통 및 보행로의 열악한 상황을 설명하며, “관내 학교 부족으로 원거리 통학하는 학생들이 위험한 도로를 이용하고, 대중교통은 부족하여 통학 시간이 1시간 이상 소요된다”며 “보행로와 대중교통의 확충과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력하게 말했다.

 

또한 김희정 사무국장은 학교시설 노후화로 인한 열악한 환경의 개선을 중요성을 강조하며 “광남중학교는 방수공사의 미비로 인해 천장에서 계속 물이 새고 있다”며 노후시설에 대한 신속한 보수를 요청했다.

 

애로사항을 청취한 이자형 의원은 “광주시는 학교의 증축·신설과 교육환경개선에 대한 학생·학부모들의 요구가 크다”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분리를 통한 합리적인 교육행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임창휘 의원은 “광주시 관내 학교주변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교통 대책 및 시설확충이 필요하다”고 공감하며, “광주고, 경화여중·고, 경화이비고 등 주변 등교 시 교통문제해결(우회도로 개설 및 순환셔틀버스 운행)과 광주초·광주중 주변 주차문제해결(스마트그린미래학교사업과 연계한 지하주차장 설치)등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광주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광주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는 학교 운영위원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광주시를 좋은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9월 17일 오후 3시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제9대 광주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이취임식’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