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아침까지 서해안 중심 짙은 안개...오후부터 전라도에 빗방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기사입력 2023/04/21 [05:22]

[날씨] 아침까지 서해안 중심 짙은 안개...오후부터 전라도에 빗방울

고현아 기자 armian23@hanmail.net | 입력 : 2023/04/21 [05:22]

오늘(2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는 오후에 구름많겠고, 내일(22일)은 전국이 구름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아침까지 경기남부와 강원중.남부내륙, 충청도, 전라도, 경북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교량(서해대교, 천사대교 등)과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와 선박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한편, 충청도와 전라서해안에는 오늘 아침까지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이슬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오늘 낮 기온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어제(20일, 최고기온 15~30도)보다 3~9도가량 낮겠고, 동풍이 유입되는 동해안은 어제보다 10도 이상 내려가면서 낮 기온이 15도 내외가 되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주의바란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4~25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5~12도, 낮최고기온은 14~22도가 되겠다.

 

어제 발원된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는 강원영동·부산·울산·경북은 '매우나쁨', 인천·경기남부·강원영서·충북·충남·대구·경남·제주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북부·대전·세종은 오후에, 호남은 밤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