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호남선 고속화(가수원~논산) 건설사업 추진현황 보고 등 12개 안건 논의

황정미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42]

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호남선 고속화(가수원~논산) 건설사업 추진현황 보고 등 12개 안건 논의

황정미 기자 | 입력 : 2024/09/10 [11:42]

▲ 간담회 전경  사진제공 : 계룡시의회  © 뉴스다임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지난 10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8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 안건 ▴2024년 계룡軍문화축제 개최 보고 ▴호남선 고속화(가수원~논산) 건설사업 추진현황 보고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 개관식 개최 등 현안설명 7건과 ▴「계룡시 출자·출연기관 사이버보안 관리 조례」 제정안 ▴「계룡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을 포함해 총 12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호남선 고속화(가수원~논산) 건설사업 추진현황 보고를 청취한 후, 이는 우리시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국책사업으로 우리 지역을 지나가는 노선 결정에 있어 시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토부에 의회와 시의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하여 기본계획에 담길 수 있도록 집행부의 철저한 검토와 준비를 당부하였으며, 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계룡시청소년별마루센터 개관식 개최 보고에 대해서는 별마루센터 개관으로 청소년들이 적성을 찾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소와 기회가 생긴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김 의장은 다음주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 모두가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